> 홍보자료 > 회사뉴스
 

오텍그룹, KLPGA 정규 대회 후원으로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개최 확정

[2020.09.14]

- 오텍그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국민 겪는 어려움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총 상금 8억원 규모 대회 후원 확정
- 지난 7년간 후원해온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에 이어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후원


오텍그룹(회장 강성희)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의 대회를 후원하면서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개최를 확정했다고 오늘 14일(월) 밝혔다.

강남구에 위치한 KLPGA 사무실에서 진행된 업무 조인식에는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 KLPGT 강춘자 대표이사, 세종 필드 골프클럽 정용원 이사장이 참석했다.

오텍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전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이번 골프대회를 통해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자 이번 대회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대회는 대회 총 상금 8억원 규모로 ‘세종 필드 골프클럽’에서 개최되며 오는 10월 8일(목)부터 10월 11일(일)까지 총 4일간에 거쳐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선수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하도록 하겠다. 이 대회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많은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된 후에도 한국여자프로골프가 높은 위상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오텍그룹은 지난 7년동안 KLPGA 신예들이 참가하는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 대회는 그 동안 총 84명의 신예여성골퍼를 배출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의 등용문이자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디딤돌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은 KLPGA투어에서 통산 29번의 우승을 거두었으며 특히 2019년에는 총 10승이라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또한, 오텍그룹은 국내 코로나19 방역에도 큰 역할을 더하고 있다. 오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압구급차’를 제조, 공급하며 국내 감염병 환자 이송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더불어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지역의 ‘응급실’과 ‘음압병실’ 308곳에 1억 5천만원 상당의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지원한 바 있다.

또 캐리어에어컨은 강성희 회장의 ‘디지털 경영’ 선포에 따라 국내 최초로 품질을 인증 받은 AI(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이 적용된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을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캐리어에어컨의 ‘IBS’ 사업이 정부가 시행할 ‘그린 뉴딜 정책’ 중 ‘저탄소’, ‘제로 에너지 빌딩’, ‘노후 공공건물 리모델링’ 정책과 관련이 깊어 기업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캐리어에어컨의 ‘IBS(Intelligent Building Solution)’는 ‘빌딩 맞춤형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사업으로 초고층 빌딩에 적용되는 통합 건물관리 시스템이다. 냉난방, 공조, 엘리베이터, 보안, 조명 등 빌딩 내 모든 설비를 건물 구조에 맞게 설계해 최대한 낮은 전력으로 높은 효율을 이끌어내는 관리 체계를 뜻한다.

[사진1]오텍그룹,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개최 조인식
(왼쪽부터 KLPGT 강춘자 대표이사,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 세종 필드 골프클럽 정용원 이사장)


[사진2]오텍그룹 강성희 회장


이전글   캐리어에어컨, 항균·항바이러스 기능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출시에 맞춰 ‘굿바이-러스’캠페인 진행!
다음글   한국터치스크린,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고성능 내세워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