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회사뉴스
 

캐리어에어컨, 항균·항바이러스 기능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출시에 맞춰 ‘굿바이-러스’캠페인 진행!

[2020.09.01]

- 캐리어에어컨, 항균·항바이러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출시와 더불어 ‘굿바이-러스’ 캠페인 실시!
- 캠페인 일환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일상생활 돕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공유
- 사회적 거리두기에 소원해진 친구와 감성적 거리 좁히기 위한 ‘SNS 친구 소환 댓글 이벤트’ 진행


캐리어에어컨(강성희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지쳐있는 소비자를 응원하기 위해 ‘굿바이-러스(GOOD BYE-RU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월) 밝혔다.

‘굿바이-러스’ 캠페인은 24일(월)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 및 ‘비말확산 억제모드’ 시스템이 적용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출시와 함께 시작됐다. 캐리어에어컨은 ‘굿바이-러스’ 캠페인 활동의 하나로 소비자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돕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주제로 유튜브 영상 및 다양한 SNS 컨텐츠를 소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캐리어에어컨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소원해진 사람과 감성적인 거리를 좁혀주는 취지의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와 ‘비말확산 억제모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에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의 영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팔로워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1명), 백화점 상품권(20명),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3일(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14일(월)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굿바이-러스’ 캠페인 시작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서 권고한 사항을 반영한 제품이다. 중대본의 권고에 따라 헤파필터 사용을 했을 뿐 아니라 헤파필터 내 오염을 억제하기 위해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구리소재’를 필터 지지체에 함유시키는 특수 설계가 적용됐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증 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 KTR의 ‘항바이러스 성능 시험은 ‘인플루엔자-A ‘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실시
*시험 조건에 한해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 사용시 30분간 해당 바이러스 99.99% 감소


또 ‘비말확산 억제모드’는 ‘풍량 제어’ 및 ‘환기 알람’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풍량 제어’ 기능은 컨트롤러에 의해 공기청정기의 토출 유속을 낮추어 비말 확산을 억제한다. 또 ‘환기 알람’ 기능은 ‘비말확산 억제모드 진입 후 2시간 경과 후 운전 정지하면서 ‘환기 표시’ 및 ‘환기 알람’ 부저음을 발생해 사용자가 잊지 않고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이번 신제품에 장착된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는 에어컨 필터로도 출시된다. 에어컨 필터는 교체형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최근 재확산세를 보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한층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 지친 소비자를 응원하고자 항균·항바이러스 제품 개발과 더불어 ‘굿바이-러스’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캐리어에어컨은 소비자가 보다 건강하게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제품 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캐리어에어컨 '굿바이-러스(GOOD BYE-RUS)' 캠페인


이전글   한국터치스크린(주), AI 기반 최첨단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출시!
다음글   오텍그룹, KLPGA 정규 대회 후원으로 '오텍캐리어 챔피언십' 개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