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회사뉴스
 

가전제품 구매계획 있다면 지금이 적기! 캐리어에어컨, 에너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구입비용의 10% 환급!

[2020.03.24]

- 산업통상자원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일환으로 23일(월)부터 구매한 구매한에너지 효율 우수상품 구매가의 10%, 최대 30만원 환급 지원 확정
- 캐리어에어컨,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적용 제품 다양하게 구비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하 환급사업)」에 다수의 자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가 해당돼 환급이 가능하다고 24일(화)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월 23일(월)부터 12월 31일(목)까지 구매한 환급사업 대상 가전제품에 대해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작년 하반기(7월~12월) 시행 대비 예산과 지원 품목이 대폭 늘어났다. 총 예산은 작년 300억에서 1500억으로 늘었고, 1인당 환급 한도 또한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증액되었으며, 지원 품목도 기존 7개에서 10개로 확대되었다.

이번 환급사업은 환급 비용으로 편성된 예산 1500억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해 환급사업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으로 사업에 투입된 예산 300억원이 종료 한달 전에 모두 소진되어 사업이 조기 종료된 바 있다. 이에 올해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강성희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제품에 고효율, 고성능, 친환경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에너지효율 기술의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전 제품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다방면의 연구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의 환급사업 대상 제품은 당사 홈페이지(www.carri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올해 3월 23일(월)부터 12월 31일(목)까지 구입한 으뜸효율 가전제품(환급사업 해당 품목에 한함)에 대해 구입일로부터 2021년 1월 15일(금)까지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환급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절차는 으뜸효율 홈페이지(rebate.energy.or.kr)혹은 환급사업 콜센터(1670-792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제품소개]
1.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프리미엄모델)’
나노이(nanoe™) 제균 기술을 적용해 초강력 제균 및 탈취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 나노이 파워청정’ 기능은 공기 중의 바이러스균, 곰팡이균, 5대 유해가스 등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프리미엄모델)’에 적용된 ‘스마트 공기청정’ 기능은 에어컨 작동을 멈춰도 일정시간 동안 팬이 작동하면서 내부에 남아있는 잔여 수분을 없애줘 에어컨 냄새의 원인인 곰팡이 생성을 방지한다. 건조 진행시간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0~99%까지 수치로 확인 가능해 사용자가 제품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스로 실내 환경을 감지해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PMV 운전 기능과 인체감지 센서를 이용한 침입 감지 기능,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무활동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실온과 습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제습 기능과 환기 알람 기능,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음성인식 및 스마트폰 외부제어 기능, 18단 프라이빗 에어컨트롤 기능 등 보다 다양한 기능이 강화되었다.

2.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캐리어에어컨의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나노이(nanoe™) 제균 기술을 적용해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뿐 아니라 대장균, 폐렴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4대 유해균을 99.9% 억제, 유해가스를 88% 제거해준다. 여기에 360도 파워흡입 기능으로 바닥부터 천장까지 집안 전체를 청정지역으로 만들어주고, 프리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까지 겸비되어 있다.
*나노이 제균 및 0.3㎛ 초미세먼지 99.95% 제거 : 최고급형 일부 제품 대상

또한 캐리어의 시그니처 기술인 ‘18단 에어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세계 최초로 공기청정 바람을 18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신개념 공기청정기다. 초강력 제우스 팬을 채용해 섬세한 베이비 청정 바람부터 초강력 허리케인 청정 바람까지 공기청정 바람의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다. LED 디스플레이로 조작의 편리성을 높였고, 전면 LED 램프를 통해 더 쉽게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36평형(119㎡), 55평형(181㎡)을 비롯한 대형 공기청정기도 이번 환급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 ‘클라윈드 1등급 인테리어 냉장고’
‘클라윈드 1등급 인테리어 냉장고’는 대다수의 라인업이 국내 최저수준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달성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블랙 메탈 등의 최고급 재질과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컴팩트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또 ‘클라윈드 1등급 인테리어 냉장고’ 내부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점 고려하여 구성했다. 내부 공간을 신선야채실, 음료수 냉장포켓 등으로 목적에 맞게 구성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1]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사업

[사진2]캐리어에어컨,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사업 해당 품목



이전글   캐리어에어컨, 코로나19 퇴치 기원 에어컨 및 전문가전(건조기) ‘클린 서비스’ 10% 할인 실시
다음글   캐리어에어컨, 전국 마스크 품귀 현상에 취약계층 및 자사 전문점 직원위해 마스크 9천장 긴급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