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회사뉴스
 

오텍캐리어냉장,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

[2019.12.09]

-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받아
- 오텍캐리어냉장, 예산군서 목욕봉사·제품기증·김장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 황선봉 예산군수으로부터 표창패도 받아


오텍캐리어냉장(대표 강성희 회장)이 공장 소재지인 충청남도에서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텍캐리어냉장은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공동으로 개최한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the Community)는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정패를 받은 기업‧기관은 지역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펼친 곳으로 대기업 30개, 중견기업 19개, 중소기업 15개, 공기업 22개, 공공기관 28개, 사회적기업 7개이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은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와 시‧도사회복지협의회의 1차 지역심사를 거쳐 사회공헌 전문가로 구성된 최종인정심사위원회의 심의로 선정됐다.

오텍캐리어냉장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목욕봉사와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환경정화 활동 물품 지원, 세대 공감 프로그램 운영, 김장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와의 접촉면을 넓히고 있다.

오텍캐리어냉장의 한 관계자는 “2016년, 충청남도 예산에 공장 이전을 하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다”라며, “지난해에는 예산군수 표창패를 수상해 의미가 깊었는데, 이번 해에는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또, 관계자는 “앞으로는 재난 발생시 긴급 대응반을 지원하는 등 더욱 적극적으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오텍캐리어냉장,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
(왼쪽 두 번째, 현재준 오텍캐리어냉장 CFO)


이전글   캐리어에어컨 광주공장, ‘에너지 우수사업장’ 인증 획득
다음글   제7회 캐리어에어컨·MTN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