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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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텍캐리어(주) 개인정보 처리방침


오텍캐리어(주)(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
       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
       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ㆍ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ㆍ정산, 채권추심 등
       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객의 소리
       고객의 신원 확인, 요구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정의)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성명, 전화번호, 주소 및 영상 등을 통하여(정보의 상호 결합 포함)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란 개인정보를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의
       유사한 행위를 의미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자”란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회사의 각 부서 및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거나 업무처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자를 의미
       합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란 개인정보 처리자의 지휘.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업무상 필요에 의해 개인정보에 접근하여
       처리하는 모든 자를 의미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이란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전자정보처리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7. “개인 영상정보”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촬영.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서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란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는 부서 또는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9.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식별할 수 있는 개인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자를 의미합니다.
   10.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래의 웹사이트를 포함합니다.
       - 오텍캐리어 홈페이지: www.carrier.co.kr
       - 오텍캐리어 쇼핑몰: www.carriermall.co.kr, www.totaline.co.kr
       - 오텍캐리어 스마트원격: smart.carrier.co.kr, hybrid.carrier.co.kr
       - 오텍그룹 홈페이지: www.autechgroup.co.kr

제3조(개인정보 보호원칙)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 및
       처리하여야 하며,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및 최신성이 보장되도록 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방법 및 종류 등에 따라 정보 주체의 권리가 침해받을 가능성과 그 위험정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보안조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공개하며,열람 청구권등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구체적인 업무의특성상 가능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개인/ 사업자/ 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ㆍ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 일시, 개시ㆍ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개인정보 위탁 목적 개인정보 위탁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 제공사 본인 확인 및 상품.서비스 제공 성명, 전화번호 재화, 서비스 제공
완료 시즉시 삭제
   상품 설치.공급사 상품 설치 및 공급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상품정보 재화, 서비스 제공
완료 시즉시 삭제
   상품 배송사 상품 배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상품정보(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 수취인 정보 포함) 재화, 서비스 제공
완료 시즉시 삭제

제6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상담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하람커뮤니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콜센터 전화상담 응대 등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8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 필수항목: 성명, 지역, 전화번호, 이메일
   2. 홈페이지 정품인증
       - 필수항목: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우편번호, 비밀번호, 주소
       - 선택항목: 상호, 구입일자, 설치점명, 설치점 연락처
   3. 홈페이지 온라인 서비스 신청
       - 필수항목: 성명,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 선택항목: 상호, 설치점 연락처
   4. 홈페이지 이벤트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 핸드폰번호, 이메일
   5. 쇼핑몰 회원가입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정보메일 수신, 추천인 아이디
   6. 쇼핑몰 주문하기
       - 필수항목: 주문자 성명, 주문자 주소, 주문자 전화번호, 배송지 성명, 배송지 주소, 배송지 전화번호, 배송지 핸드폰번호
       - 선택항목: 주문자 핸드폰번호, 주문자 이메일, 배송지 이메일, 입금자명
   7. 토탈라인 회원가입
       - 필수항목: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종, 업태, 담당자 성명,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핸드폰번호,
          담당자 팩스번호, 담당자 이메일, 세금계산서 담당자 성명, 세금계산서 담당자 전화번호, 세금계산서 담당자
          팩스번호,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메일    8. 토탈라인 주문하기
       - 필수항목: 주문자 회사명, 구매담당자, 주문자 주소, 주문자 전화번호, 주문자 핸드폰번, 주문자 이메일, 배송지 성명, 배송지
          주소, 배송지 전화번호, 배송지 핸드폰번호, 배송지 이메일
       - 선택항목: 남길말, 입금자명
   9. 토탈라인 주문정보변경
       - 필수항목: 주문번호, 주문자명, 변경유형,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핸드폰번호
   10. 토탈라인 고객의 소리
       - 필수항목: 성명, 지역,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핸드폰번호
   11. 캐리어 스마트에어컨 회원가입
       - 필수항목: 아이디(전자메일), 비밀번호, 성명, 지역, 핸드폰번호
   12. 캐리어 스마트보일러 회원가입
       - 필수항목: 아이디(전자메일), 비밀번호, 성명, 지역, 핸드폰번호
   13. 오텍그룹 고객의 소리
       - 필수항목: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14. 오텍그룹 채용공고
       - 필수항목: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1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 수집 항목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도록 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
       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 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강지성 전무
       - 직책: 경영개선실장
       - 연락처: 02-6965-1510, CLKPrivacy@carrier.co.kr, Fax: 02-6965-1433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담당자)
       - 부서명: 재무기획팀
       - 담당자: 이덕희 차장
       - 연락처: 062-958-0739, CLKPrivacyMaster@carrier.co.kr, Fax: 062-951-986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
       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ㆍ처리 부서
       - 부서명: 재무기획팀
       - 담당자: 이덕희 차장
       - 연락처: 062-958-0739, CLKPrivacyMaster@carrier.co.kr, Fax: 062-951-9868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566-0112 (www.netan.go.kr)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ㆍ목적: 회사의 시설안전ㆍ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사옥 로비ㆍ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11대 설치, 촬 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관리팀 이윤성 차장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촬영 시부터 30일
       -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관리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ㆍ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 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ㆍ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ㆍ신체ㆍ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방침은 정부의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방침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시행 전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개정 이유와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이 방침은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2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③ 이 방침은 (개정일) 이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